본문 바로가기

[HTML5&CSS3] 오늘 구현하는 내일의 웹 표준 - 책 소스

반응형

표지멋있네요

 

 

 

26가지 팁으로 구성된 이 책은, ‘오늘 구현하는 내일의 웹 표준‘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각 팁을 기존 브라우저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설명합니다.

 

또, 각 기술이 향후 어떤 식으로 발전해가며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간략히 짚어줍니다.

 

번역은, 클리어보스에서 HTML5 명세의 한글판UX MYTHS의 번역본을 작성하신 걸로 유명한 한선용(검은태양) 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예제 코드를 한글화하고 스크린샷을 새로 찍는 와중에, 웹브라우저들이 업데이트되면서 현재 상황에 맞게 본문을 수정하느라 고생이 많으셨답니다.

 

마크업 개발자들이 새 표준을 배워서 쓸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배우고 익히는 과정 자체가 아닙니다.

 

바로, ‘기존 브라우저들이 지원하지 않는데 어떻게 하지? 좋은 건 알겠는데, 깨지는 걸 쓸 순 없잖아!’라는 걱정입니다.


이 책의 진가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HTML5와 그 장점을 설명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기존 브라우저에서도 최신 브라우저와 거의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리가 구조와 표현을 분리해서 점진적 발전을 이뤘듯이, 오래된 브라우저를 위한 폴백과

 

새 표준을 깔끔하게 분리했으므로 더 좋은 방법으로 바꾸거나 더이상 필요 없어서 삭제할 때도 아주 쉽게 일할 수 있습니다.


『HTML5 & CSS3 : 오늘 구현하는 내일의 웹 표준』은 바로, 지금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옮긴이의 글 중에서…

 

 

이 책을 통해 최신 기술을 웹사이트에 적용하는 데 방해되는 기존 브라우저라는 장애물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code.z01

 

code.z02

 

code.z03

 

code.z04

 

code.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