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NEMA 4D Plugin " IvyGrower "

반응형



(사용방법)

설치방법:
압축을 푸시면 ivygrower라는 폴더가 보일겁니다. 맥슨시네마4디의 설치폴더밑에 프러그인 폴더안으로 이걸 옮겨줍니다.
그리고 시네마 4디를 구동시키면 메세지가 하나뜨는데 무시하셔도 됩니다.-한번이상 작동시키시면 그이후로 안뜹니다.

Cinema 4D R11 10.3 MBytes
Cinema 4D R10 9.9 MBytes


사용방법:
메뉴의 프러그인목록에 보면 ivy grower라는 것이 보일겁니다.
우선 이넘을 사용하시려면 개체가 하나 필요합니다.박스던 모든 개체를 하나 만드시고 선택하신후 프러긴메뉴에서 아이비그로어를 
작동시키면 attribute manager에 아이비메뉴가 나옵니다.
1. 우선 가지를 시뮬레이션하기위해 seed를 만들어야 합니다.(노란색점으로 나타나는데 컬러는 메뉴에서 바꿔줄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반드시 먼저 선택하시고 자라날 부분에 격하게 따다(?)닥 떠블클릭합니다.씨앗을 심는거죠 ^^;;
그담엔 grow ivy버튼을 클릭합니다.
 마구자라나는 우리의 파란 실핏줄같은 넝쿨들을 보실수 있습니다.적당히 크면 stop ivy를 눌러서 넝쿨자라기를 멈춥니다.
2. 맘에 안드신다면 ungrow해주시고 다시 키워줍시다. 
자 이제 파란선으로 실핏줄마냥 오브젝트에 붙어있는 가지를 볼수 있습니다.
3. birth탭에가면 가지랑 나뭇잎을 생성해줄수 있는대요. 나뭇잎종류 크기 뭉쳐있는정도등의 정보를 조정해주고 give birth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
만일 나뭇잎이 필요없다면 leaf desity와 size를 0으로 해두시면 줄기만 나오게 됩니다.

자 사용법도 무지 간단합니다, ^^
여러군데에 넝쿨을 심어주시려면 위의 방법을 반복하셔서 seed(씨앗)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제작자 :Cinema 4D Manager Group:http://3dwor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