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구좌 개설하기

반응형

추천은행:  ANZ, WESTPAC, COMMONWEALTH, NAB, St.George 많은 시중은행이 있으나,

          가장 많은 지점과 ATM 갖고 있는 은행은 WESTPAC COMMONWEALTH.



l 
은행 시티 지점들의 반란: 최근 ANZ 은행 시티 지점에서 2천불 이하 입금  고객에게는 구좌를 개설하지 않겠다고 발표, 신규 가입 희망자들에게 불편함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같은 은행의 조치는 그동안 워킹홀리데이 메이커나 단기 체류자들이 구좌를 개설한 귀국시 구좌 CLOSE 등을 제대로 하지 않아 이에 따른 관리비, 카드발급비 등이 많아 취해진 조치라고 합니다. 은행구좌를 개설한 , 귀국할 때는 반드시 구좌를 CLOSE하시기 바랍니다.


l 
은행구좌 CLOSE 은행을 방문하거나 간단하게 전화로 하셔도 됩니다.


l 
떼어가는 은행: 호주 은행들은 한국 은행과 달리 은행 구좌를 관리해주는 비용으로 매달 일정금액 ( $5 내외) 구좌에서 인출해 가며, ATM, 인터넷 뱅킹, Teller 이용에 사용 횟수를 정해 일정 횟수가 넘으면 사용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은행 구좌 개설시 상담원이 자세하게 부분을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l 
상담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 은행 문을 닫기 30분전에 가셔야 구좌를 개설하실 있습니다. (늦어도 3 30 전에는 가야 합니다)


l 
구비서류: 호주에 입국한 3개월 이내의 고객은
간단하게 여권만으로도 은행구좌 개설이 가능하지만, 체류기간이 오래 고객의 경우, 적어도 3 이상의 신분을 증명할 있는 증빙서류를 가져가야만 합니다.

 


l 
타행이체는 들고 시간 걸리고: 타행이체가 우리나라처럼 편하지 않습니다. 타행이체 수수료도 비싸고 기간도 2~3 소요되므로 해당 은행에 직접 방문 DEPOSIT SLIP 작성해 입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호주는 통장이
없습니다.
구좌를 개설하면 Key card 비밀번호가 적힌 봉투를 우편 또는 은행에서 직접 수령할 있습니다. 대부분은 개설할 적어 주소지로 카드와 비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보내주기 때문에 우편물을 안전하게 받을 있는 주소지를 정확하게 적어 주어야 합니다. 카드를 받으면 전화로 사용 등록을 해야 합니다. (Card activate). 카드번호와 구좌번호는 서로 다르므로 구좌번호는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