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리랑 Arirang 2011

반응형




김기덕 감독이 자신의 영화세계를 돌아보며 촬영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2011년 칸국제영화제에 초대되어 처음 공개되었다.

아리랑
  • 감독 : 김기덕
  • 출연 : 정보 없음
  • 김기덕 감독이 자신의 영화세계를 돌아보며 촬영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2011년 칸국제영화제에 초대되어 처음 공개되었다. 더보기




14편의 영화를 감독하고 베니스,칸등 영화제에서 수상하고
국가에서 훈장까지 받은 그렇지만 영화판에선 아웃사이더로 존경과 비난을 동시에 받는
김기덕의 취중진담과 자학적 자기번민의 과정을 잘 봤다...

사실 나는 이 영화(?), 영상(?)을 보면서 유난히도 나의 감정을 이입을 하면서 보게 되었다.
이유? 굳이 말하자면, 나 뿐만 아니라 김기덕이란 사람의 생각, 행동성격은 누구에게 잠재되어 있고, 
그것들의 표현을 김기덕이란 감독은 영화란 장르로 표현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면서, 나 또한 내가 만약 김기덕이라면? 내가 만약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더라면?
하는 생각과 그 생각의 결론은 두 명이상의 내 안의 또 다른 성격끼리 이리 재고 저리 재며...
원인을 분석한답시고, 고민하고, 슬퍼하고, 화내고 할 것이다.

결국은 어느 행동을 할 지 결정을 하게 될 것이고, 그 행동에 대해 또 다른 후회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영화를 보는 내내...내 자신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됐다.

영화의 영상에서 김기덕의 눈빛, 정적인 화면, 클로즈업 등 모든 기법(?) 느낌이 쉽게 잊혀지질 않는다...
적어도 나에겐 꽤나 충격적인, 영향을 미쳤던 영화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