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반응형

원청징수영수증이란?

원천징수영수증이란 원천징수대상소득 및 수입금액을 지급하고,
해당 소득세 or 법인세를 원천징수하는 자가 지급받는 자에게 그 지급금액 및 원천징수세액을 기재하여
원천징수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해 교부하는 서류 입니다.

이러한 원천징수영수증은 원천징수의무자가 원천징수하였음을,
그 소득자는 원천징수당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로서의 기능을 가짐을 물론
원천징수당한 소득을 종합소득세과세표준에 포함하여 신고하는 경우 에 기납부세액으로서 공제되는 세액의 근거가 됩니다.
또한, 지급조서 / 계약서 등과 함께 과세자료로서 활용되기도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은 국세청홈페이지  "홈텍스" 에서 발급이 가능한
간단한 클릭만으로 쉽고 빠르게 서류 증빙이 가능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러 가기]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필수사항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실때 꼭! 본인명의 의 [공인인증서] 가 내장 되어 있어야 하며,
공인인증서 하나로 서류 발급 ok!





① 먼저 국세청홈페이지 [홈텍스] 에 접속합니다.

② 왼쪽 상단에 보이는 [일반사용자로그인] 클릭!









③ 페이지가 넘어가면 [공인인증서로그인] 을 클릭 해 주세요.








④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면 [인증서 선택 > 인증서비밀번호 > 확인] 차례로 진행 해 주세요.









⑤ 왼쪽 상단에 로그인이 되신 걸 확인 후, 상단 메뉴에 있는
[조회서비스] 클릭.









조회서비스 바로가기 > 세금신고 내역조회 > [지급명세서] 클릭

:: 지급명세서 =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과 동일 합니다.








⑦ 지급명세서 신고내역 조회 에서
[귀속연도][서식] 을 선택 하신 후 조회 버튼 클릭.

::연도 - 해당년도 선택
:: 서식 - 근로소득 선택
 


[원천징수영수증 출력]



발급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