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CS5 강제종료 되는 현상

반응형

 

일단 나는 원인조차 파악을 못하고 있었다 ㅜㅠ

무난하게, 아주 유용하게 포토샾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부터인가 포토샵을 실행하는 동시에 강제종료가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 무엇도 할수가 없었다.

수십번 실행하다가 언제 한번 실행이 되면, 새창이나, 어떤 파일을 여는 동시에 또 강제 종료가 된다. ㅡㅜ

니미럴...

 

원도우 재설치, 폰트 초기화, CS5 설정 초기화등등...원인을 파악하고자 여러가지를 시도 했지만..

모두 실패 였다.

 

그러다가..구글링에 찾은 팁...

완전 심플...허무...여튼 이제 집에서 다시 원활히 포토샾 라이프를 즐길수 있어서 좋다..ㅎㅎ

 

 

 

 

새로운폰트 적용후 포토샵 종료 될적에 해결방법 첫번째~!

 

폰트를 윈도우에 설치한후에 포토샵(CS3)  에서 문자 쓸려고 하면 이유없이 계속 강제 종료가 되었어요. 흑흑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한글판 ) 편집 - 환경설정 - 문자 - 글꼴 이름을 영어로 표시 부분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영문판)  Edit - Preferences - General - Type - Show font names in English

 

 

또 다른 팁~!

새로운폰트 적용후 포토샵 종료 될적에 해결방법 두번째~! 

 

Photoshop CS3를 사용하려는데 "강제 종료"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는 포토샵을 "초기화"시키면 해결된다. 방법은? (Photoshop CS3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함) [참고] 다른 버전에서도 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음

(1) Ctrl + Alt + Shift 키를 누른채 Photoshop CS3 실행
(2)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 클릭 - 포토샵 종료 - (컴퓨터 재부팅) - 포토샵 실행 - 끝

이상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