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Flash) 동영상(Movie) 임폴트(Import) 종류

반응형

 

플래시(Flash) 동영상(Movie) 임폴트(Import) 종류

 

 

1.Progressive download from a web server

2.Stream from Flash Video Streming Service(FVSS)

3.Stream form Flash Media Server(FMS)

4.Embed video in SWF and plaiy in timeline

 

4번은 질문자님께서 알고계신듯 플래시 타임라인에 직접넣습니다.

그러므로 용량이 조금 커지는 문제가있죠~

 

① Progressive download from a web server

(점진적 다운로드)

 

점진적 다운로드를 사용하면 ActionScript를 통해 외부 FLV 파일을 SWF 파일로 로드하고 런타임에 이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FLV 파일의 재생을 초기화하고, 재생/일시 정지/검색 비헤이비어를 제어하고, 지정된 비디오 파일의 버퍼링 시간과 크기를 제어하려면 netConnectionnetStream 객체를 사용합니다.

 

비디오 내용은 다른 Flash 내용과 비디오 재생 컨트롤의 외부에 보관되므로 SWF 파일을 다시 제작하지 않고 비디오 내용을 업데이트하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점진적 다운로드는 포함된 비디오에 비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제작하는 동안 SWF 인터페이스만 제작하여 Flash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미리 보거나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미리 보기 시간이 빨라지고 반복적인 테스트 기간이 짧아집니다.

  • 비디오가 전송되는 동안 첫 번째 세그먼트가 다운로드되어 로컬 컴퓨터의 디스크 드라이브에 캐시되자마자 재생이 시작됩니다.

  • 런타임에 비디오 파일은 파일 크기나 지속 시간에 제한 없이 컴퓨터의 디스크 드라이브에서 SWF 파일로 로드됩니다. 오디오 동기화 문제나 메모리 제한이 전혀 없습니다.

  • 비디오 파일의 프레임 속도가 SWF 파일의 프레임 속도와 달라도 되므로 더욱 유연하게 Flash 내용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② Stream from Flash Video Streming Service(FVSS) / Stream form Flash Media Server(FMS)

 

스트리밍에서 각 Flash 클라이언트는 Flash Media Server에 영구적으로 연결되고 전송되는 비디오와 클라이언트 상호 작용 간에 제어 관계가 성립됩니다. Flash Media Server는 대역폭 탐지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대역폭에 따라 비디오나 오디오 내용을 전송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내용에 액세스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용이성에 따라 다양한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화 접속 모뎀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비디오 내용에 액세스하는 경우 대역폭이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인코딩된 파일을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Flash Media Server는 수준 높은 서비스 메트릭, 상세한 추적 및 보고 통계, 비디오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방대한 대화형 기능을 제공합니다. 점진적 다운로드와 마찬가지로 비디오 내용(FLV 파일)은 다른 Flash 내용과 비디오 재생 컨트롤의 외부에 보관되므로 SWF 파일을 다시 제작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Flash Media Server 또는 FVSS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면 포함된 비디오 및 점진적으로 다운로드된 비디오에 비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비디오를 통합하는 다른 어떤 메서드보다 빨리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스트리밍은 클라이언트가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메모리와 디스크 공간을 덜 사용합니다.

  • 표시되는 비디오의 일부분만 클라이언트에게 전달되므로 네트워크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를 스트리밍할 때 클라이언트의 캐시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미디어를 보다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스트리밍 비디오는 추적, 보고 및 로깅 기능이 더 뛰어납니다.

  • 스트리밍을 통해 라이브 비디오 및 오디오 프리젠테이션을 제공하거나 웹 캠이나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에서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 Flash Media Server는 비디오 채팅, 비디오 메시징 및 비디오 회의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멀티웨이 및 멀티유저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 서버측 스크립팅을 통해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을 제어하여 서버측 재생 목록을 만들고, 스트림을 동기화하고, 클라이언트의 연결 속도를 기반으로 하는 보다 지능적인 전송 옵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③ Embed video in SWF and plaiy in timeline

 

포함된 비디오를 사용하여 비디오 파일을 SWF 파일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가져온 비디오는 타임라인 프레임에 표시된 개별 비디오 프레임을 볼 수 있는 타임라인에 배치됩니다. 포함된 비디오 파일은 Flash 문서의 일부가 됩니다.

 

포함된 비디오가 있는 SWF 파일을 만드는 경우 비디오 클립과 SWF 파일의 프레임 속도가 같아야 합니다. SWF 파일 및 포함된 비디오 클립에 다른 프레임 속도를 사용하면 일관되게 재생되지 않습니다. 변수 프레임 속도를 사용하려면 점진적 다운로드 또는 Flash Media Server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가져오십시오. 이러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비디오 파일을 가져오면 FLV 파일은 내포된 파일이 되며 Flash SWF 파일에 포함된 다른 모든 타임라인 프레임 속도와 별개의 프레임 속도로 실행됩니다.

 

비디오 클립은 시스템에 따라 QuickTime 비디오(MOV), AVI(Audio Video Interleaved) 파일, MPEG(Motion Picture Experts Group) 파일 또는 기타 포맷의 포함된 파일로 Flash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포함된 비디오는 재생 시간이 10초 미만인 작은 비디오 클립에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이 긴 비디오 클립을 사용하는 경우 점진적으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거나 Flash Media Server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함된 비디오에는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 최종 SWF 파일이 너무 커지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Flash Player는 포함된 비디오가 있는 큰 SW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재생하려고 할 때 많은 메모리를 예약해 두지만 이렇게 하면 Flash Player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비디오 파일이 길어지면(재생 시간 10초 이상) 비디오 클립의 비디오와 오디오 부분 사이에 동기화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디오 트랙이 비디오 시퀀스를 벗어나 재생되어 원하는 대로 비디오를 볼 수 없게 됩니다.

  • SWF 파일에 포함된 비디오를 재생하려면 비디오 재생을 시작하기 전에 전체 비디오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너무 큰 비디오 파일을 포함한 경우에는 SWF 파일 전체를 다운로드하여 재생을 시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흠 저의 지식으로 말씀드리자면,

flv파일의 용량이 많이 크지않다면 Progressive download from a web server 를 추천합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Flash Media Server가 있으시다면 FMS나 FVSS를 사용하시면 좋겟죠^^

 

 

출처 - http://www.cyworld.com/jagato5201/36367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