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색 화살표 신호등에 대한 설명~ ^^;

반응형

1. 삼색 화살표 신호등이 생겼습니다.



화살표 신호등은 좌(우)˙회전 전용 신호등으로 사용되며, 원형 삼색 신호등은 직진 전용신호등으로 사용됩니다. 화살표 신호등도 일반 신호등과 똑같습니다. 녹색 신호에 화살표 방향으로 회전 하고, 적색 신호에 정지합니다.



2. 삼색 화살표 신호등은 이런 점이 좋습니다.





운전자는 자기가 가는 방향의 신호만 보면 됩니다

화살표 삼색등은 좌회전 차로에만 설치됩니다. 직진 차량은 빨강 노랑 녹색의 삼색 신호등을 보면서 가면 되고, 좌회전 차량은 화살표 신호등만 보면 됩니다.



앞에 있는 교차로가 좌회전이 되는 교차로인지 알기 어려우셨죠?
삼색 화살표 신호등은 항상 좌회전 관련 신호를 표시하므로 신호등만으로 앞에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할 수 있는지를 멀리서도 알 수 있습니다.






Y자형 교차로나 이상하게 생긴 교차로에서 녹색 신호가 들어올 때 어느 쪽이 직진방향인지 헷갈리셨죠?

삼색 화살표 신호등은 각 방향의 신호를 화살표와 일반 신호등으로 표시하므로 직진 방향이 어디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교통이 복잡해지면서 우회전 신호를 운영해야 할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존 신호등으로는 우회전을 금지할 수 없었지만 화살표 삼색등을 우회전 전용 신호로 사용하면 우회전을 금지할 수 있어 교통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예산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삼색 화살표 신호등은 기존의 낡은 신호등을 교체할 때에 바꾸므로 예산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신호등이 조금 낯설고 헷갈릴 수도 있겠지만, 신호등 색깔과 화살표의 의미만 잘 기억한다면
문제없이 교차로를 지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이거 아무래도 무지 헷깔리고, 삽질하는 기분이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