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주쿠 사건 新宿事件 Shinjuku Incident (2009)

반응형


영원한 친구도, 영원한 평화도 없는 잔혹한 세계!
돈...사랑...강자만이 모든 걸 갖는다!
도쿄에서 외국 이민자들은 그림자 같은 삶을 살아간다. 일본인들은 그들을 신경쓰지도 환영하지도 않는다. 주류 사회에서 외면당한 이민자들은 야쿠자의 괴롭힘을 감내하면서 언제 추방당할 지 모르는 불안 속에 처해 있다. 중국에서 트랙터 정비공으로 일하던 ‘철두’도 위험을 무릎쓰고 일본으로 밀입국한다. 그가 이 낯선 땅을 밟은 것은 먼저 일본으로 건너가 연락이 끊긴 여자친구 ‘슈슈’를 찾기 위해서다.

철두가 정착한 곳은 도쿄, 신주쿠 거리. 이곳 뒷골목에서 불법체류자의 비참한 생활을 이어가지만, 슈슈의 행방을 찾을 길은 막막하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철두는 그토록 찾아 헤매던 슈슈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이미 그녀는 차기 야쿠자 두목인 ‘에구치’와 결혼한 상태다. 연인을 잃은 슬픔을 꾹꾹 누르면서 일본에서의 성공을 다짐하던 철두는 우연히 에구치의 목숨을 구해주게 된다. 그 일을 계기로 에구치가 라이벌을 제거하는 일을 도와 주게 되고, 그 댓가로 신주쿠 밤세계의 통제권을 얻는다.

그런 갱스터의 삶에는 관심이 없는 철두는 새로운 사랑을 만나 도쿄 외곽에서 트랙터 정비 사업을 하는 기회를 얻는다. 그러나 평화로운 생활은 오래 가지 않는다. 에구치가 야쿠자의 마약사업을 위해 철두의 친구를 이용하고 있다는 소식이 그에게 전해진 것! 철두는 이 일에 책임을 느끼고 에구치를 꺽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그에게 돌아온 것은 동료들의 차가운 배신 뿐! 철두는 홀로 그들을 상대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신주쿠 사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