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Graph - 시네마4D의 꽃이라 한다. ㅋㅋ
* 보통 시네마4D의 아이콘을 보면 초록색과 보라색이 있다.
초록색은 부모속성이고, 보라색은 자식속성으로 지정해야만 효과나 나온다.
MoGraph Selection
Linear Clone Tool
Radial Clone Tool
Grid Clone Tool
Cloner Object -
Mode
Linear - 일직선으로 오브젝을 복사
Radial - 원형으로 오브젝을 복사
Grid Array - 배열로 오브젝을 복사(Ctrl+스케일을 키우면 오브젝의 거리가 조정된다.)
Object - 부모오브젝의 모양대로 복사
Clones
Cluster - 두개의 오브젝을 하나로 인식
Iterate - 두개의 오브젝을 각 각 하나로 인식
Randon
Blend
Sort
Fix Clone - 체크되어 있으면 덩어리 하나로 시작, 해제되어 있으면 각각의 위치까지 인식
Count - 오브젝의 갯수
Offset - 위치 지정, 단 마이너스 개념은 없다.
Mode
Per Step - 클론의 사이의 거리를 지정
End Point - 클론의 전체 사이즈를 지어
Matrix Object - Cloner Object와 같은 기능인데...가상이라는 점이 다르다.(ex. 밴드를 적용 시켰을 때 원본오브젝트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Fracture Object - 이펙트를 먹일수 없는 상태를 먹일수 있게 만들수 있다. ex.글자, 완성된 오브젝트를 나이프로 자른후 부시는 느낌을 표현할수 있다.
Instance Object - 배열 Instance(복제)와 똑같다.(원본을 고치면 인스턴스에 영향이 미친다.)
Text Object - Spline Text와 동일하고, 띄어쓰기와 이펙트사용도 가능하고, 초기값에 두께가 있다.
Tracer - 에미터(Emiter)와 패스를 즉 움직였던 경로를 렌더링 걸수 있도록 한다. (에디터블 한면 Spline으로 변환된다)
Tracing Mode
Trece Paths - 오브젝트끼리 연결이되는...
Connect All Objects -
Connect Elements - 자신의 개체만 연결 시킨다.
Sample Step - 수치가 낮을수도록 부드러워 진다. 지정한 숫자만큼의 프레임당 하나의 점을 찍는 것이다.
Trace Active - 활성화가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선택으로 조절 가능
Trace Vertices - 체크가 된 경우는 각각의 점에서 패스가 나오고, 해제 되어 있으면 오브젝 중심축에서 패스가 나온다.
Space - Local로 맞추면 Tracer의 위치가 옮길때 패스의 시작점도 옮겨진다.
* 패스와 Spline은 다른 개념. 패스는 경로이고, Spline은 렌더링을 걸수가 있다.
Spline Mask - Spline과 같다.
Displace Deformer - 헝겊을 물체위에 올려놓은 느낌. Emulator를 하게 되면 변현된 모델링이 유지된다
Extrude - 익스트루드해서 변한 모델링이 이펙터를 먹일수 있다.
Spline Wrap - 폴리곤 오브젝트를 어떤 경로에 쭈욱 늘려주는 기능(ex.이쁘게 휘어지는 애니메이션 기차)
Group Effector
Plain Effector
Delay Effector - 애니메이션이 멈출때 부드럽게 천천히 멈출수 있도록 자동계산해준다.
Formula Effector - 파형의 에니메이션을 줄때 사용. MoGraph Selection을 사용해 특정부분만 효과를 줄수 있다.
Inheritance Effector
Random Effector
Shader Effector
Sound Effector
Spline Effector
Step Effector
Target Effector
Time Effector
Volume Eff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