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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09-시네마4D강의-시네마4D(Cinema4D) 태그(Tag)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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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gn to Path - ex. 미사일을 머리가 원래 목적지를 향해서 자동으로 방향이 전환되는 태그. 애니메이션이 있어야 먹일 수 있음.

Align to Spline - Spline을 따라 오브젝트를 이동 시키는 태그(Tangent 옵셥을 켜면, 오브젝트 이동방향이 Spline을 따라 간다.)

Spine Path - 적용된 Spline을 드래크 시켜서 놓는다.

Rail Path - 오브젝의 방향을 지정하는 Spline을 드래크 시켜서 놓을수 있다.

Tangential - 오브젝의 자동 방향 변환을 활성화 시키는 옵션

Position - 오브젝의 위치

Segment -

Anchor - 고정시키는...

Bake Texture - 자신에게 맵핑되었던 효과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렌더 시간을 줄일수 있다.

C.O.F.F.E.E. - 프래그래밍으로 3D를 한다.(매크로 개념도 있다)

Compositing - 제일중요.

Tag

Cast Shadows - 오브젝의 그림자가 외부로 생성하냐 마냐~

Self Shadowing - 오브젝트 자신에게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하는 기능(Soft 그림자에서는 적용 안됨)

Receive Shadows - 다른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받지 않는다.

Compositing Background - 합성할때 사용. 사진 이외의 평면 오브젝을 배경 이미지와 일체 시키는...

                                            (ex. 모래사장 사진 위에 그림자가 있는 상자 합성할때)

Seen by Camera - 효과가 적용된 오브젝의 모습만 랜더가 안걸리고...그림자 반사는 효과가 살아 있다.(ex.스카이에많이사용)

Seen by Transparancy - 투명도가 보이냐 안보이냐...

Seen by Rays - Seen by Refraction, Seen by Reflection, Seen by AO효과를 한번에 온오프 시키는...

Seen by Refraction - 굴절효과가 표현되냐 안되냐...

Seen by Reflection - 반사가 표현되냐 안되냐...

Seen by AO - Ambiont Oclusion을 표현할지 안할지...

Seen by GI - GI에 대한 영향을 받냐 안받냐... 

Force Antialliancing - 특정 부분만 퀼리티를 높게 할 수 있게 한다.

Exclusion - 어느 한쪽의 오브젝에게만 영향을 미치냐 안미치냐 ....

Object Buffer - 특정 오브젝트의 마스크 영역을 뺄수 있는 기능...for 다른 툴...

Display

External Compositing

Fix

FlashEx

HyperNURBS Weight

IK

Kinematic

Look at Camera

Metaball

Motion Blur

Motion System

Phong

Protection

Restriction

ShockWave 3D Double Sided

Stick Texture

Stop

Sun

Target

Texture

Vibrate

WWW

XPre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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