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0508-시네마4D강의-라이트(Light),카메라(Camera)등등에 대한 각 속성의 설명

반응형
 

Light -  빛이 퍼진다. 하나의 전구라 생각하면 편하다

General

Color - 말 그대로 빛의 색을 조절할수 있다.

Intensity - 빛의 세기(디폴트는 100% 그 이상까지 조정 가능, -개념도 있다.)

Type - Omni, Spot, Infinite, Area 이렇게 4가지의 타입이 있다.

Shadow - None, Soft, Hard, Area 4가지가 있다.

Visible Light - None, Visible(Light의 형체를 보이게 할때), Volumetric(신의은총(?),오브젝 뒤쪽으로 빛이 보이는..)

                       Inverse Volumetric(오브젝 뒤쪽의 빛만 표현)

No Illumination - 빛의 속성을 없애고 그냥 밝은 빛으로 표현할때(빛이 퍼져나가지 않는다.)

Show Illumination - 빛의 각도 크기를 조절하는 포인트를 안보이게 한다

Ambient Illumination - 빛에 의한 오브젝의 명도값이 흑백으로 된다(?)

Show Visible Light - 빛을 조절할 수 있는 동선이 사라진다.

Diffuse - Light를 추가 했을때 전체적으로 밝아진 톤을 죽이는 기능..

Show Clipping

Specular - Light에 의해 만들어진 스펙큘라를 보이게, 안보이게 하는 기능

Sepatate Pass

GI Illumination - 랜더를 걸때 GI 기능을 사용하냐 안하냐~

Details - Spot Light 일때만 활성화 된다.

Use Inner - Light 의 안쪽 라인을 사용하냐 안하냐

Inner Angle

Outer Angle

Aspect Ratio

Contrast

Shadow Caster - 그림자만 조절하는 Light로 변경된다.

Falloff - 빛의 느낌이 다른 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빛의 영역을 조절하게 해줄수 있다.

               None, Linear, Step, Inverse, Inverse Square, Inv.Clamped,

               Inv.Square Clameped, Inv.Limited, Inv. Square Limited

Inner Radius

Radiu/Decay

Colored Edge Falloff

Z Direction Only

Use Gradient

Color

Near Clip - 빛이 나가는 크기와 거리를 조절(ex. 가로등 불빛)

Far Clip - 빛이 맺히는 크기와 거리를 조절(ex. 가로등 불빛)

Visibility

Use Falloff - 빛의 끝 부분이 칼지나 스무스 하나를 조절

Use Edge Falloff - 빛의 가장자리가 칼지나 스무스 하나를 조절

Shadow

Shadow - None,Shadow Maps(Soft) - 그림자의 가장자리가 부드럽게(프로그램이 계산해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다.)

                Raytraced(Hard), Area

Density - 그림자의 세기를 조절

Color - 그림자 색상

Transparency -  오브젝의 투명도를 인식해서 그림자를 표현

Noise - None, Illumination(안개느낌?), Visibility, Both

Lens - 렌즈효고타입을 선택해 적용

Scene - Exclude(영향을 안준다.), Include(영향을 준다)

Spot Light - 무대 조명같은 Light라고 생각하면 된다

Infinite Light - 거리감이 없이 방향성만

Area Light - 실사렌더링, 인테리어에서 사용해야 하는...(제일 부드럽게 처리되는 Light)

                    속성 Details 에서 Area Shape로 빛이 시작하는 부분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다.

                    특히, Area Shape에서 Object로 하면, 우리가 만든 오브젝으로 Light 역할로 사용 가능하다(ex. 형광등)

Target Light - Light가 자종으로 Target을 따라 방향이 바뀐다.

Camera - 우리 생활에서 쓰는 비디오 카메라라고 생각하면 된다.오브젝트 속성창에 온/오프할 수 있다.

Object

Projection - 시점을 조절할수 있다.

Focal Lenght - 카메라의 화각가로(?)

Aperture Lenght - 카메라의 화각세로(?)

Film Offset X - 카메라의 화면을 월드축 x로 이동(시점이 이동하는 것이 아니다)

Film Offset Y - 카메라의 화면을 월드축 Y로 이동

Enable Near Clipping -  카메라 화면에서 오븍젝을 안보이게하는 기능

Show Cone - 카메라의 시점과 화각 선을 숨기는 기능

Depth - 카메라 시점의 깊이를 조절한다.(아웃포커싱?)

Front Blur, Rear Blur -  블러를 먹일 곳을 선택, 조절(하지만 잘 쓰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블러를 먹인다(Fog))

Target Camera - 카메라가 Target을 따라 다닌다.

Floor - 바닥(무한지대)

Sky - 하늘(Light가 아니다.하지만 나중에 GI를 사용하면 빛처럼 사용할 수 있다.)

Sun Light

Environment - 환경(ex.Fog를 사용할때), 머터리얼값이 필요하다.(Globals, Wold step size를 조정하면 렌더가 빨라짐)

Foreground - 전경

Background - 배경

Selection

Stage - 카메라 촬영시 컷트 역할를 한다.(여러 카메라들을 키를 줌으로서 연결하는 기능)

 

설명이 없는 부분을 잘 쓰지 않는 기능들이고, 각 기능의 속성은 대부분 Light 속성과 동일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