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Effect
Ambient Occlusion - 면과 면이 만나는 부분에 음영이 들어간다.(그림자가 아니다)
Backlight - 종이 뒷면을 표현할때..쓴다..
ChanLum - 사람 피부 표현할때 자주 쓴다(불빛에 손가락을 대면 투명한 느낌정도?)
Distorter - 노이즈를 선택이 아니라 사용자가 표현해낼수 있다.(물속에 있는 느낌 표현)
Falloff - 패스
Lumas - 징 표면을 표현(헤어라인)할때 쓰인다.
Normal Direction - 면의 앞면, 뒷면의 색을 다른게 표현할때(유리를 표현할때도)
Pixel - 그림을 픽셀로 바꾸는 기능
Projector
Proximal - 파티클에 반응한다. (예. 빗물이 떨어지면 땅이 젖는다.)
Ripple - 파티클에 반응한다.(예. 빗물이 물위로 떨어지면 파동이 생긴다)
Spectral - CD뒷면에 무지개 빛을 표현할때
Spline - 패스
Subsurface Scattering - 젤리느낌
Vertex Map - 패스
Emitter - particle
Birthrate Editor - 작업창에서 나오는 파티클 수
Birthrate Renderer - 렌더를 걸었을때 파티클 수
Visibility - 파티클 수의 퍼센트
Start Emissin - 효과가 시작하는 프레임
Stop Emission - 효과가 끝나는 프레임
Seed - 랜덤
Lifetime - 파티클이 살아있는 시간
Speed - 속도
Rotation - 파티클이 돌면서 나온다
End Scale - 파티클이 축소되면서 없어지게 할 수 있다.
Emitter - Emitter
X-Size, Y-Size - 파티클이 나오는 창의 크기
Angle Horizontal, Angle Vertical - 파티클이 퍼져나가는 각도
Attracrtor - 파티클이 부딪혀 퍼지는 표현
Deflector - 파티클들이 부딪혀 튕겨나가는 표현
Destructor- 파티클들을 먹어버리는...
Friction - 파티클이 움직이는 반대방향으로 바람을 막는 느낌
Gravity - 파티클에게 중력을 주는 느낌
Rotation - 파티클들에게 회전을 준다
Turbulence - 재가 날리는 느낌. 흩날리는 느낌
Wind - 파티클의 움직임에 바람세기를 더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