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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16-시네마4D강의-시네마4D(Cinema4D) 렌더(Rander) 옵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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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er Settings(Ctrl + B)

Effect

Ambient Occlusion

Caustics

Cel Renderer - 렌더할때 엣지를 넣어준다. 색감도 약간 2D 스럽게 된다.

Color Correction

Color Mapping - 너무 밝고 어두운 색을 잡아주는 느낌,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뿌여지는 느낌도 있다.

Cylindrical Lens

Depth of Field - 원근감 표현

Global Illumination - 원래는 Light를 3개를 써야 하지만 하나를 써도 반사광까지 계산되서 렌더되는 옵션(중요)

General

GI Mode - Light가 단 하나라도 있어야만 렌더가 걸린다.(예외. Light가 없더라도 루미너스(발광체)가 있어도 된다.)

IR(Still Lmage) - 한장의 이미지 뽑을때

QMC(플리커 현상을 대비해서...)

IR + QMC(Still Image) - 오브젝트만 움직일때(패스하나 걸고 이미지 하나 걸고)

IR + QMC(Camera Image) - 카메라만 움직일때(패스 일괄로 다 걸고 이미지 일괄로 걸고

IR + QMC(Full Image) - 오브젝트, 카메라 모두 움직일때

IR + QMC(NET Image)

Sky Sampler

Diffuse Depth - 빛을 몇번 반사를 시키느냐...

Primary Intensity - 오브젝트가 빛을 처음 받을때 빛의 세기

Secondary Intensity - 오브젝트에 반사된 빛의 세기

Irradiance Cache - 렌더를 걸때 점을 뿌리는 작업을 얼마나 자세하게 할지 설정

Stochastic Samples - 보통 Medium 으로 설정

Record Density - 스틸컷은 Medium 영상은 Low

Interpolation Method

Smoothing

Cache Refinement

Oversampling

Distance Map

Check Record Visibility

Details Enhancement

Irradiance Cache File

Fluch Cache

* 영상 렌더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이 있다. (이것은 팁!! 일명 뻥튀기 랜더, 단점 이미지뽑을 순서까지 기다려야함. ㅋ)

일단 GI 렌더의 방식은 점을 뽑고, 패스를 뽑고, 이미지를 뽑는 순서이다.

GI Mode를 카메라로하고, 뽑을 영상의 4분에 1로 사이즈를 조정하고 렌더를 건다.

점과 패스를 모두 뽑고 이미지 뽑을 때 렌더를 멈춘다.

다시 렌더 옵션창의 사이즈를 4분1로 줄인것을 원래 뽑을 영상 사이즈로 재 조정하고

Irradiance Cache File탭에 Auto Load를 체크한다.

그러면 그 위에 Lock 옵션이 활성화가 되고, 이것을 체크하고

다시 렌더를 걸면 덮어쓰냐고 물어본다.

예스를 클릭! 렌더속도가 단축이 된다.

Glow - 씬 전체에 Glow를 먹인다.(ex. 화사한 느낌의 영상..)

Hair Render

Highlights

Lens Effects

Median Filter

Object Glow

Object Motion Blur

Remote

Scene Motion Blur

Sharpen Filter

Sketch and Toon - 만화처럼 렌더링하는 기능, 활성화면 머테리얼에 선을 설정하는 머테리얼이 하나 생성된다.

Soft Filter

Vector Motion Bl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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