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강릉여행 Part 3] 등명해변 & 정동심곡항에서 화보촬영하고, 정동진 다우리조텔 숙소 체크인~!

반응형

2016 강릉여행

등명해변 & 정동심곡항 Part 3

2016/10/29

 

거센 파도와 함께 했던 날...나름 운치 있는 하루였네요 ㅎㅎ

사를 마치고 난 뒤, 식당 바로 앞에는 영동선 기찻길 쪽으로 산책을 가봤습니다. 사실 배가 너무 불러 좀 걸어보려 했었습니다. 기찻길은 위험한 곳인데 이렇게 아무런 통제없이 경고문 하나가 전부여서 의아하기도 했었네요. 그리고, 그 기찻길을 건너면 시원하게 펼쳐진 등명해변이 나오더군요. 저희는 이 곳에서 거센 바람과 파도를 만났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바빴었네요 ^^; 그 다음 저희는 이번 여행의 최종 목적지인 정동 심곡항으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날씨탓에 거센 파도가 위험해서 바닷길이 통제가 되어 있었어요. 결국 심곡항 주변만 둘러보고, 강릉 중앙시장에서 장을 본 다음, 미리 예약해두었던 다우리조텔로 이동했었습니다. 정동 심곡 바다부채길...다음날은 반겨주지겠지 희망을 가지며 말입니다. ^^;

 

 

시원한 등명해변 구경

등명해변
정동진해변에서 북쪽으로 약 1km 지점에 있는 해변이다. 백사장 면적은 길이 800m, 면적 13,000㎡입니다. 기암절벽이 많고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여 경치가 좋으며, 가자미·황어·망상어 등을 낚는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심은 깊은 편이고, 영동선 철도와 동해고속도로·7번국도와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며, 산책로와 상가·숙박시설·주차장·야영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주변에 드라마 《모래시계》의 촬영장소였던 정동진역과 6·25남침비·오대산국립공원·경포도립공원·무릉계곡과 망상·삼척·연곡·주문진·정동진해변과 낙가사·낙가사약수터 등 관광지가 많습니다.

 

 

 

 

 

 

 

 

 

 

 

 

 

 

 

 

 

 

 

 

 

 

 

 

 

 

 

 

 

 

 

정동심곡항 도착

심곡항
이곳은 깊은 골짜기 안에 있는 마을이라 하여 ‘심곡’이라고 하며, 마을 모양이 종이를 바닥에 깔아놓은 듯 평평하고 그 옆에 붓이 놓여 있는 형상이라 하여 ‘지필(紙筆)’이라고도 하였으나, 1916년 행정구역 변경에 따라 심곡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양쪽으로 산맥이 뻗은 가운데에 놓인 오지마을이어서, 6·25전쟁 당시에도 이 마을 사람들은 전쟁이 일어난 줄 몰랐다고 합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어촌마을에 약 30가구가 살고 있다. 주민 대부분이 어업에 종사하며, 대표 어종은 가자미, 전복, 꽁치 등입니다. 이곳에서 채취되는 자연산 돌김은 품질이 매우 뛰어나 임금님에게 진상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항구 앞바다에서 낚싯배로 잡는 가자미잡이가 유명한데, 이때 바다에서 항구 쪽으로 바라다보이는 해안절벽의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최근 옥계면 금진항에서 이곳을 거쳐 정동진항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가 건설되어 관광명소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강릉 중앙시장
강릉시 금성로에 자리한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입니다. 일제강점기 이전부터 상설 시장으로 자리를 굳혀 영동 지방 어류와 농작물의 집산지로 통합니다. 중앙시장이라고 등록돼 있는 곳은 지하 1층, 지상 2층의 현대식 건물. 하지만 강릉 사람들은 이 건물을 중심으로 한 주변 상가 일대를 모두 중앙시장이라고 일컫습니다.

 

 

 

 

 

 

 

 

 

 

 

오늘의 숙소, 정동진 다우리조텔

 

 

 

 

 

 

 

 

 

 

 

 

 

 

 

 

 

 

 

 

 

 

 

 

 

 

 

 

 

 

간만에 야경촬영^^

 

 

 

 

 

 

Part 4로 이동~!

 

 

2016.10.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