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강릉여행
오대산 월정사 Part 5
▶ [2016 강릉여행 Part 1] 덕평휴게소와 대관령전망대 그리고 강릉 등명낙가사까지~!
▶ [2016 강릉여행 Part 2] 강릉 해안도로 바로 옆, 하슬라아트월드에 다녀왔습니다~!
▶ [2016 강릉여행 Part 3] 등명해변 & 정동심곡항에서 화보촬영하고, 정동진 다우리조텔 숙소 체크인~!
▶ [2016 강릉여행 Part 4] 드디어, 정동 심곡 바다부채길에 입성~!
평창에 있는 월정사에서 단풍구경 제대로 하네요
강릉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이였습니다.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면서, 무엇인가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또 어디 구경할 곳 없나 검색을 했습니다. 그렇게 찾은 오대산 국립공원의 월정사~! 이번 여행에서 단풍구경을 예상하지 못한 일정이였는데, 아주 아주 만족했습니다. 운이 좋았어요 ㅎㅎ 왜 단풍구경 갈 생각을 못 했었는지가 이상하다 생각들 정도로 완벽한 타이밍이였습니다. ^^;
월정사 구경시작~!
월정사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오대산 동쪽 계곡의 울창한 수림 속에 자리잡고 있다. 동대 만월산을 뒤로 하고, 그 만월산의 정기가 모인 곳에 고요하게 들어앉은 월정사는 사철 푸른 침엽수림에 둘러싸여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띤다. 그 앞으로는 맑고 시린 물에서 열목어가 헤엄치는 금강연이 또한 빼어난 경관을 그리며 흐르고 있다. 월정사를 품고 있는 오대산은 자연 조건이며 풍광이 빼어날 뿐더러 예로부터 오만보살이 상주하는 불교성지로서 신성시되어 왔다. 그 오대산의 중심 사찰로서 신라 때부터 지금까지 일천사백여년 동안, 개산조자장율사에서 부터 근대의 한암, 탄허스님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름난 선지식들이 머물던 곳이려니와, 월정사는 오늘날에도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이 곳 전나무 숲의 그 곧음과 푸름으로 승가의 얼을 오롯이 지키고 있는 한국 불교의 중요한 버팀목이 되고있다.
참조사이트
이렇게 이번 2016년 강릉여행이 끝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