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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418_시네마4D강의_모델링에서 제일 많이 쓰는 기능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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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익스트루드(Extrude)-단축키D

점,선,면을 안으로 밀어주거나 밖으로 빼내는 기능
점--익스트루드--선edge
선--익스트루드-면 (컨트롤키를 누르면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각도를 조절할수있다)
면--익스트루드--면(*크레이트 캡)
*앵글값/서브디비젼/그룹


2.익스트루드 이너( " Inner)-단축키 i

면을 안으로 모아주거나 밖으로 펼쳐주는기능
*익스트루드랑 옵션 동일


3.나이프(Knife)-단축키K

스플라인과 폴리곤오브젝트를 잘라주는 기능(포인트모드에서 하는걸 추천)
가.LIne모드-비지블 온니/앵글값
나.Hole모드-면에 구멍을 낼때 쓰는 모드(중요하지않음-불린으로 대체가능)
다.Plane모드-로컬.월드축에 따라서 같은등분으로 나눠줄수 있는 기능
라.Loop모드-모델링의 흐름에 따라서 나눠주는 기능 (시프트를 눌러서 잘려질 라인을 고정시킬수 있음)
마.Path모드-선택한 면의 흐름을 따라서 나눠주는 기능(당연히 면모드에서 잘라야함)


4.베벨(Bevel)

폴리곤의 점.선.면을 곡선지게 만들어주는 기능(모드에서 리니어.컨벡스.컨케이브는 꼭 해보삼!!-_-+)


5.크레이트엔곤(Create N-gon)

베벨 후에 생기는 지저분하고 불필요한 엣지를 모델링에 영향을 안주고 눈에만 안보이게끔 해주는 기능
(쓸때 안쓸떄 잘 구분해야 한다..!)

 

6.브릿지(Bridge)

점과 점,선과 선,면과 면의 사이를 연결시켜주면서 면을 생성해주는 기능


7.옵티마이즈(Optimize)

-기능 1. 불필요한 포인트를 한번에 없애주는 기능(폴리곤오브젝트의 면을 지우면
면과 엣지는 지워지지만 포인트는 남아있음)
-기능 2. 어떠한 영역을 정해줘서 그 영역안에 있는 여러개의 포인트들을 하나로 합쳐주는 기능
(ex.실린더같은경우 에디터블을 하게 되면 cap과 바디가 따로떨어져있음)
덩어리모드에서 실행하는것 추천!!!+ㅁ+)


8.하이퍼넙스(HN)


선 1개 2개 3개 일때가 차이난다.


http://motionographer.com/tf1-christmas-i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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