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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08-시네마4D강의-애니메이션(Animation)과 키프레임(Key Frame)의 기본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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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개념은 프레임 바이 프레임(Frame By Frame)이다.

보통 실무에서는 분당 프레임 수를 24로 하지만, 짧은 영상은 30으로 해도 된다.

기본 개념은 사실 플래쉬와 비슷 하다고 말할수 있을 듯...

프레임 마다 오브젝의 위치 모양등을 변형한 후 키를 잡으면 자동으로 애니메이션이 된다는 개념~!

 

* 보통 속성 창의 속성기능 이름들 앞에 동그랑 점이 있으면 애니메이션화 할 수 있다는 뜻이다.

   Ctrl를 누르고 그 동글란 점을 클릭하면 빨간 점으로 바뀐다. 녹화가 된다는 이야기다.(중요)

   다시 키가 들어있는 프레임을 선택하고 빨간 점을 Ctlr를 누르고 클릭하면 빨간점이 없어지는데 키를 지우는 방법이다.

   위의 방법은 프레임 하나만 삭제하는 것이고 만약 선택을 할때 Ctlr+Shift 누르고 클릭하면 모드 프레임의 키가 삭제된다.

 

사실 위 개념은 알아두기만 하고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타임 프레임 화면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서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

 

키잡는 방법, 프레임 잡는 방법, 전체적으로 프레임의 수를 축소, 확대 방법, 키프레임 복사 방법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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