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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그라프 Part5. 트레이서 오브젝트를 이용한 빛의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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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각형 오브젝트 생성

 

 

2. 메뉴의 모그라프 > 트레이서 오브젝트 선택

 

 

3. 다각형을 선택한 채1프레임과 20프레임, 40프레임에 다각형의 위치를 다음과 같이 조절하여 키프레임 생성

 

 

 - 플레이시켜보면 라인이 생기는걸 볼 수 있는데, 트레이서는 일종의 스플라인

 

4. 원형 스플라인스윕넙스를 생성한 후, 원형 스플라인과 트레이서 오브젝트를 스윕넙스에 드래그하여 하이어라키 해줌

 

 

5. 원형 스플라인 속성매니저의 오브젝트 탭에서 반경을 20으로 설정

 

 

6. 스윕넙스 속성매니저의 오브젝트 탭에서 디테일을 열어 크기 그래프를 다음과 같이 조절(오브젝트 라인의 끝이 가늘게 보임)

 

 

7. 트레이서 오브젝트 속성매니저의 오브젝트 탭에서 제한을 종료점에서, 수를 20으로 설정

 

 

8. 새로운 를 생성하여 반경을 300으로 설정하여 스플라인 중간에 위치

 

 

9. 12프레임에서 다각형 오브젝트의 반경 앞의 점을 Ctrl + 클릭하여 키 생성

 

 

13. 27프레임반경을 500으로 주고 키 생성

 

 

14. 40프레임 정도에 반경을 200으로 주고 키 생성 

 

 

15.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다각형 오브젝트를 보이지 않게 해줌

 

 

16. 새 재질을 만들어 더블클릭한 후, 발광글로우만 선택하여 발광 컬러를 적당히 변경

 

 

17. 만들 재질을 스윕넙스에 드래그, 구도 적당한 재질 만들어 매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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