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이트뷰 - 일산야경, 일산호수공원야경] 약간은 초라했었던, 제1회 고양 호수겨울꽃빛축제

반응형

 

고양시의 새로운 시도(?), 호수겨울꽃빛축제~!

양시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방문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듯합니다. ^^; 꽃박람회, 막걸리축제, 장미축제, 문화예술축제 등등...일산 호수공원에서 온갖 축제가 정말 많이~ 자주 열리고 있습니다. 여하튼, 이번 겨울에는 꽃빛축제라는 것이 열렸습니다.. 평소에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행사에 관심이 많은터라 한번 다녀오고 싶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도통 나질 않았습니다 ㅜㅠ 그리고, 축제 거의 마지막 즈음해서 친구와 함께 야경촬영을 할 수 있었네요 ^^;;

 

2015 호수겨울꽃빛축제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불빛과 라이팅쇼가 어우러진 <호수겨울꽃빛축제>가 2015년 겨울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고양꽃전시관 전면 광장과 메타세콰이어길을 따라 불빛으로 로맨틱하게 펼쳐지는 [2015호수겨울꽃빛축제]는 2015년 12월 18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festival/festival.jsp?cid=2045561

 

일산 호수공원 주제광장에 도착해서 삼각대를 펼치고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 날 추위가 정말 대단했었습니다. 촬영하기 5분도 채 안되서...손이 얼었습니다...ㅠㅠ 그래도 간만에 야경출사라 추위에 지고 싶지 않았어요. 해가 떨어지고도 한참을 계속 사진촬영했었네요 ^^;

 

 

 

 

 

 

 

 

 

 

 

 

 

 

 

 

 

 

 

 

 

 

 

 

 

 

 

 

 

 

 

 

 

 

 

 

 

 

 

 

 

 

 

 

 

 

 

 

 

 

 

 

 

 

 

 

 

 

 

 

 

 

 

 

 

 

 

 

 

 

 

 

 

 

 

 

 

 

 

 

 

 

 

 

 

 

 

 

 

 

 

 

 

 

 

 

 

 

 

약 2시간정도 촬영 했을까요? 손이랑 발이 얼어서...위 사진을 마지막으로 촬영하고 카메라를 가방에 넣었습니다. ^^; 겨울 촬영은 방한준비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준비가 미흡했었네요ㅎㅎ 그리고, 축제에 대한 제 느낌을 몇자 적어보자면, 많이 부족했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었습니다. 요새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에서는 하나같이 비슷하게 LED 전등을 몇개 걸어놓고 빛축제라는 타이틀로 관광객들에게 방문을 권유하고 있지요? 그리고, 그런 축제를 다녀오면, 실망과 약간의 분노(?)도 같이 느끼게 됩니다. 더 나아가...다신 오나봐라 라는 생각도 들곤 하지요. 여하튼, 이번 고양시에서 준비한 이 호수겨울꽃빛축제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꽃빛축제라고 하기에는 컨텐츠가 많이 부족했다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제1회이니 이해는 하지만 말입니다. 동시에 제1회 꽃박람회때가 생각납니다. 지금은 세계적인 규모인 꽃박람회도 처음에는 초라했었다 생각해요 ^^: 따라서 내년에는 좀 더 발전된 꽃빛 축제가 되길 바래보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

 

 

2016.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