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이트뷰 - 서울야경, 경복궁야경, 광화문야경, 광화문광장야경] 두번째 방문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황토마루정원에서 바라 본 2016년 상반기 경복궁 야간개장의 모습~!

반응형


사실, 많이 씁쓸했던 야경 출사였네요...

 

화문광장에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이번에 두번째 방문입니다. 그래서 그닥 새로운 기분은 아니였지만, 멋진 경복궁 야경을 보고 있자니, 또 다시 촬영본능(?)이 꿈틀거렸던 날이였습니다.^^ 일전에 와본 경험이 있었던 터라, 전에 담지 않았던 새로운 구도로 촬영을 해보려 노력했지만 쉽지 않네요. 결과물을 보니, 예전에 담았던 사진이랑 그닥 차이가 없네요 ㅜㅠ 그래도 열심히, 정성껏 담은 사진이니 기록용으로 포스팅해봅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민국역사박물관은 19세기 말 개항기부터 오늘날까지의 대한민국의 행보를 기록한 박물관으로, 2012년 12월 26일에 개관한 최초의 국립 근현대사박물관이라 합니다. 박물관은 고난과 역경을 딛고 발전한 대한민국의 역사를 전시, 교육, 조사∙연구, 자료의 수집을 통해 국민과 공유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박물관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시대별로 4개의 전시실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1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의 태동’, 제2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의 기초 확립’, 제3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제4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의 선진화, 세계로의 도약’을 주제로 전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역사보물창고’에서는 어린이가 직접 체험하면서 근현대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근현대사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의 특별전시를 통해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박물관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문화행사도 운영하고 있다 합니다.

 

출처 - http://www.much.go.kr/

 

 

 

 

 

 

 

 

 

 

 

 

 

 

 

 

 

 

 

 

보너스영상

막간을 이용해 타임랩스도 한번 촬영해 봤어요 ^^;

 

 

 

 

 

 

 

 

 

 

 

 

 

 

 

 

 

 

 

 

 

 

 

 

 

 

 

 

 

 

 

 

 

 

 

 

 

 

 

 

 

위 사진을 마지막으로 담고, 저희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나왔습니다. 그리고, 주차한 곳으로 이동하면서 광화문광장의 야경도 한번 담아보았어요.

 

 

 

 

 

 

 

 

 

 

 

 

 

 

 

 

 

 

 

 

 

 

 

 

 

 

 

하루종일 촬영해서 그런지 엄청 피곤했었습니다. 친구와 급하게 빠이빠이 하고 바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

 

 

2016.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