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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328_시네마4D_기본 인터페이스와 단축키 지정, 3D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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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시네마4D기본인터페이스와 모델링


1.1 shift+F12  /  window-layout-command manager / 단축키설정

뷰포트위에 격자네모 오른쪽마우스클릭 creat tap- 텝 추가/ 커맨드매니저에서기능추가

Edit-preferences- 인터페이스 색변경및 언어설정, document 에서 undo 횟수 설정

종속관계 녹색/ 파랑색/보라색의 이해 / 속성창의 중요도 이해


1.2 화면제어

ALT + 마우스 왼쪽클릭+ 마우스이동 = 화면 360도

ALT+1 +마우스 왼쪽클릭+ 마우스이동 = 작업화면이동

마우스 휠 = 화면 확대 / 축소

F1/ 전체 360도 화면( perspective 화면)

F2/ 위에서 내려다본화면 ( top 화면)

F3/ 옆에서본 화면 ( Right 화면)

F4/ 정면에서 본화면 ( Front 화면)

F5/ 뷰포인트 4개 동시 화면 / 4개영역으로 나뉘어 보여줌

S - 현재 선택중인 오브젝트의 가운데를 확대해서 보여줌


1.3 기본 단축키

오브젝트 이동단축키-  E = 이동 R = 회전 T = 크기

X = red  Y= blue  Z=green  AXIS의 이해와 오브젝트 이동의 이해

편집 가능 모드  Editable- 단축키 C

Ctrl + Z = 실행취소 (그래픽에선 undo 라고 한다 , 언도)

오브젝트 복사 / 선택후 - CTRL + Z + 드래그


수업예제/

스플라인TEXT  + 익스트루드 넙스로 글자 만들기 / 스플라인 + 스플라인텍스트 + 스윕넙스 글자만들기

모그라프 TEXT로 글자 만들기- 글자 하나하나 변경하기

모그라프 TEXT로 기본렌더링걸기  / 기본환경설정- floor / 조명/ 기본맵핑재질만들기

기본렌더셋팅 이해하기와 2D 결과물 출력하기


1.4 기본 애니메이션방법과  기본 TEXT 애니메이션 - 기본카메라셋팅 / 기본 스윕넙스TEXT  애니메이션


1.5  기본 모델링

점 . 선  . 면 3D의 이해

모델링 기본단축키 - STRUCTURE단축키 -  익스트루드= D(cap 체크-두께) / 익스트루드 이너 = I /  베벨 M~S converx/ cancave ( 커넥트의 이해와 cap이 생기는 오브젝트의이해-옵티마이즈 ) /  나이프 K 

                            SELECTION 단축키 - 루프 셀렉션 = U~L  / 링셀렉션 U~B / 전체선택 CTRL + A / 인버트  U~I / only selection visual 의 체크의 이해

Primitive  와 그 속성의 이해  / Spline Primitive 와 그속성의 이해( Edit Spline/ add point M~A / Chamber)  / NURBS 와 그속성의 이해 / Modeling 오브젝트들의 속성과 이해

 

과제 - 캔 연결선 그려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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