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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 기초 - 총알 모델링... 처음으로 시네마4D를 만져보다 ㅋ 신기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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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에서 강의 했던 내용이였다.

  집에 와서 다시 해보는 것 ~!

 

시작~!


 

Cylinder 불러온 후에 회전 세그먼트를 16을 준다.

 

 

 

캡 탭으로 이동해서 필렛박스를 체크하고, 필렛세그먼트 8 필렛반경을 50을 준다.

 

 

 

에디터블 한 후에 Y축을 잡고 길게 늘린다.(총알의 탄두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밑부분 뾰족한 부분을 선택한 후 삭제한다.

 

 

 

밑에 구멍을 메꾼다. (폴리곤 구멍막기(close polygon hole)

*한번에 하는 방법 : 삭제한 부분 선택하고 엣지제거 하면 된다.

 

 

 

뾰족한 머리(탄두)와 몸통을 나누기 위해 윗 쪽의 뾰족한 부분을 선택해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 한다.

 

 

 

원본 오브젝을 안보이게 숨기고 복사된 탄두 오브젝의 밑쪽 구멍을 막는다.

 

 

 

분리되기 이전 오브젝트의 뾰족한 부분을 지우고 구멍을 매꾸고 오브젝의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수정한다.

 

 

거의 끝나간다.

만약, 탄두의 모양이 더 뽀족하게 하고 싶다면

Axis Center창을 열어 오브젝트의 중심선을 오브젝트 맨 아래로 위치시키후 조절하라.

 

 

탄두 밑면, 몸통 윗면, 아랫면 가장자리를 선택해 베벨 적용

 

 

 

나이프로 몸통을 4부분으로 자른다.

 

 

 

몸통을 약간 굵게 하고...

 

 

 

밑부분 2번째 면을 루프 선택 툴로 선택해 익스트루로 안쪽으로 약간 집에 넣는다.

 

 

안쪽으로 넣은 부분의 경계선 역시 위 아래 선택해 둥그스럽게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몸통에서 꺽이는 부분에 엣지를 두개 선택해서 샤프엣지를 준다.

 

 

 

맵핑은 아직 모른다...수업시간에 했던거 그냥 집에서 다시 해봤다....쩝...

이번이 이렇게 하는거 처음이자 마지막이다...그냥 결과만 올려야지 ㅋ 못해먹겠다. 이거 ㅋ

그리고 집에 괜히 한글판 깔았다...영문판으로 할껄...처음 생각은 학원에서는 영문이고 집에서 연습할때는 한글하면 괜찮겠지 했는데...

헷갈리기만 할뿐...쩝...에이...다시 깔까?? 오래 걸리던데...

 

어쨌든 완성~!

이건 기초중에 기초라는데...처음이라 그런건지 몰라도...나한테 어려웠어...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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