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년 나홀로 해안선따라 전국일주 Part 6] 광주 찜질방 매월건강랜드, 대인예술시장,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까지 방문했습니당 ㅎ

반응형

2013년 자가용타고 나홀로

해안선따라 전국일주 Part 6  

2013/5/14  

 

 

매월건강랜드 찜질방에서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질방에서 하룻밤을 보낸 것은 정말 오랜만이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몸이 찌뿌둥하네요. ㅋㅋ

 

제가 광주에 내려와 처음 묵었던 찜질방인 매월건강랜드~!

 

생각보다 엄청 크고 넓은 곳이였습니다.

 

나중에 광주에 내려갈 일이 또 생긴다면 주저하지 않고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주차장도 넓고, 무엇보다 24시간 운영이라는거ㅋㅋ

 

그래서 제가 어제 찾아간 것이지요 ㅋㅋ

 

 

 

 

 

 

 

 

 

 

 

 

찜질방에서 나오자 마자 보이는 모습이 너무 멋져보였습니다.

 

 

 

 

 

 

어제 찜질방으로 들어갈때는 밤이라서 못봤나봐요 ㅎ

 

 

 

 

 

 

 

 

 

 

 

 

 

 

 

 

 

 

 

 

 

 

 

 

 

 

한적하니 좋네요 ㅋ

 

 

 

 

 

이제 둘째날의 본격적인 스케쥴을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밤 찜질방에서 자기 직전에 한번 검색해 보았죠 ㅋ

 

 

 

 

광주 대인시장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광주에는 대인시장이 유명하니 꼭 다녀오라 말하더라구요 ㅎ

 

그래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광주 대인예술시장

 

광주에 있는 대인시장은 겉에서 보기에는 여느 재래시장과 다를 바가 없어 보였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평일이라 더욱더 한산한 모습이였구요.

 

하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보니 예쁜 벽화들이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ㅎ

 

그래서 대인예술시장이라 하는가 봅니다. ㅎㅎ

 

관련사이트 -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1&contents_id=1689

 

 

 

 

 

 

 

 

 

 

 

 

 

 

 

 

 

 

 

 

 

 

 

 

 

 

 

 

 

 

 

 

 

 

 

 

 

 

 

 

 

 

 

 

 

 

벽화구경을 신나게 하고 왔네요. ㅎㅎ

 

뭣 좀 먹을까 했는데...너무 이른 아침이라 식당이모두 닫혀있더라구요 ㅋ

 

 

 

 

 

 

 

 

 

 

 

 

 

 

차를 돌려 이제 광주를 떠납니다.

 

다음은 어디를 가냐 바로 이 곳입니다. ㅋㅋ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주를 벗어나 나주시로 들어갔습니다.

 

이곳에 산린자원연구소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었지요 ㅎ

 

어제 찜질방에서요 ㅋ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전라남도 나주시에 있는 도립 연구소로, 산림생태계나 임업에 관련된 연구를 합니다.

 

1993년 8월 전라남도 임업시험장과 치산사업소가 통합돼 산림환경연구소로 출범했으며 1998년 완도난대수목원이 추가로 통합됐습니다.

 

2008년 7월 15일 산림자원연구소로 명칭이 변경되었지요.

 

산림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산림환경오염에 대한 실태조사와 소나무 재선충병 같은 나무 전염병을 연구하고 예방·치료하며,

 

임업 산업의 발전을 돕기 위해 종자의 품질검사나 우량종묘 생산 보급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수목 피해를 정밀하게 진단하기 위해 1998년 전남나무병원을 개설했습니다.

 

나무로 이뤄진 산책로, 놀이시설, 전망대 등 일반인을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며 휴양지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외에도 충청남도와 경상남도 등 여러 지방자치단체가 자체적으로 산림자원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사이트 - http://jnforest.jeonnam.go.kr

 

 

 

 

 

 

 

 

 

 

 

 

 

 

 

 

 

 

 

 

 

 

 

 

 

 

 

 

 

 

 

 

 

 

 

 

 

 

 

 

 

 

 

 

 

 

 

 

 

 

 

 

 

 

 

 

 

 

 

 

 

 

 

 

 

 

 

 

 

 

 

 

 

 

 

 

 

 

나무 구경 실컷하고 왔습니다.

 

구경하다가 그 뒤에 있는 나주 병원의 환자들도 와서 산책도 하나봐요. ㅎ

 

 

 

이제 다시 산림자원연구소를 떠나, 차를 이동합니다.

 

나주 시내로 가볼 생각입니다.

 

가면서 국도의 풍경이 너무나 이뻐서 계속해서 갓길에 세우고, 사진 찍고,

 

조금 운전하고 다시 세워서 사진찍고...

 

참 더디게 움직였던 기억이 납니다. ㅎ

 

 

 

 

 

 

 

 

 

 

 

 

 

 

 

 

 

 

 

 

 

 

 

 

 

 

 

 

 

 

 

 

 

 

 

 

 

 

 

 

 

 

포도나무인지? 무슨 과일 나무인지 잘 모르겠네요 ㅎ

 

자아~~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ㅋ

 

다음 포스팅 >>

 

 

 

 

 

 

2013.5.14.

 

전체 이동경로

  

 

구글지도로 보기>>

 

반응형